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케팅데이터분석 디지털마케터직업 준비방법 실무지식 배우는곳


 
 

IT산업의 발전으로 PC 및 스마트폰의 사용이 일반화되며 사용하면서 남게되는 검색 기록, 접속로그, 개인정보 등의 저장 된 기록물인 데이터의 양이 방대해지며 활용가치가 증가하여 IT분야는 물론 금융,제조,물류 특히 마케팅 기존 산업의 성격이 빅데이터분야 중심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때문에, 회계,경영,통계 등 IT분야 비전공자 분들도 본인 전공에 IT분야 데이터 기술 융합으로 디지털마케터직업으로 많이들 준비하고 있어 오늘은 디지털마케터직업 및 준비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디지털마케터직업

디지털마케터는 특정 시간 동안 소비자의 방문 기록, 검색어, 페이지 등의 데이터와 특성을 활용하여 개인의 패턴과 의도,성향을 파악하여 미래 소비자의 수요를 예측하고 신제품 개발에 활용하거나 가장 적합한 제품을 홍보하는 알고리즘 등을 만드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세부 직무에 따라 브랜드,CRM,콘텐츠,데이터 분석 ,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마케터로 나뉘어 지지만 마케팅데이터분석 기술을 다루는 데이터 분석과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마케터가 비전/전망 등 가장 선호도가 높아 관련 업계에서도 추가로 필요한 지식을 습득하여 이직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데이터분석 마케터

데이터분석 마케터는 데이터 수집,분석,패턴 읽기 등 소비자의 데이터에서 결과를 도출하는 업무를 담당하여 인사이트에 최종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방향성과 전략을 수집하는 직무로 데이터 분석에 필요한 R프로그래밍,하둡,파이썬,웹 크롤링, 머신러닝 등 마케팅데이터분석 능력은 물론 수학,통계학 등에 대한 이해도가 필요합니다.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마케터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마케터는 추출 된 데이터를 통해 미래고객 유치 알고리즘과 플랫폼(어플,홈페이지)등을 개발하는 직무로 마케팅데이터분석 기술 역량에 IT기술 개발 능력까지 갖춰져 있어야 합니다.

 

디지털마케터 실무지식

디지털마케터에 있어 공통적인 실무지식이 마케팅데이터분석으로 과거 엑셀 및 장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기존 고객 데이터 뿐만 아니라 인터넷 환경에서 발생 되는 모든 비정형 데이터까지 다룰 수 있는 기술입니다.

또한, 기존 회계,통계, 수학적 능력도 요구하고 있기에 여러 학문이 교차하는 분야로 본인 지식에 따라 경쟁력에 차이가 발생하고 있어 체계적으로 준비하셔야 하는데요

특히 마케팅데이터분석 기술의 경우 데이터 수집,분류,분석,시각화,자동화 등 IT분야 전문기술로 진입장벽이 높아 스스로 공부하여 본인 역량을 증명할 수 있는 인사이트 도출 포트폴리오, 관련 자격증을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밖에 없어 전문학원을 통해 시간 투자대비 효율적으로 준비하시길 바랍니다.

 

마케팅데이터분석 배우는곳

추천드릴 마케팅데이터분석 실무지식 배우는곳은 KG아이티뱅크로 IT분야 전문 교육만을 운영하는 대기업 법인교육기관으로 최초 전문 담당선생님을 통해 무료컨설팅을 운영하여 세부 직무, 준비과정, 목적과 배경지식에 따라 필요한 교육과정 설계 및 맞춤교육을 통해 관련 자격증, 포트폴리오 결과물까지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데이터분석교육 KG아이티뱅크

-1:1맞춤 무료 컨설팅

-자격증 대비반

-종로, 강남, 노량진, 부산 센텀

-비대면 실시간Live교육

-AWS/GCP클라우드,Oracle DB공인교육

-KG이니시스, 모빌리언스 IT기업 운영

-무료 재수강권(복습)

마케팅데이터분석 기술 활용 디지털마케터 안에서도 세부 직무에 따라 콘텐츠,퍼포먼스,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티스트 마케터 등 다양하고 필요한 지식 및 준비과정이 달라 구체적인 계획을 수립하고 취업/이직을 준비하셔야 하기에 전반적인 무료컨설팅을 통해 가이드를 받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상담 신청하기★